작성일 : 2019-11-28 조회수 : 1,283
휴먼케어 사업의 지원을 통해 자사가 개발한 운동-인지 복합훈련 솔루션 ‘브레인플레이’를 소개하고, 민-관 시니어 케어&돌봄 기관/시설 내 적용 및 활용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첫 번째 품평회가 21일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살루스플러스 데이케어 센터에서 개최되었다. 이번 품평회는 운동-인지 복합훈련 솔루션 ‘브레인플레이’개발 배경 설명(자사 홍성선 대표이사), 참석자 대상 ‘브레인플레이’시연(국제시니어케어협회 서신일 팀장), Q&A 및 의견 청취(자사 홍성선 대표이사)의 순으로 진행되었다.
이번 품평회에는 조본수 해운대구 보건소장, 박철우 경북대학교 융합의료로봇연구소 교수, 조만태 살루스플러스 데이케어 센터 대표, 방현석 동명대학교 복지건강학부 교수, 황부근 동명대학교 스포츠재활학과 학과장 등 산-학-연 전문가 및 관련 업계 종사자 50여 명이 참석했다. 참석자들은 자사가 개발한‘브레인플레이’에 대해 깊은 관심과 함께 긍정적인 평가를 표명하면서 민-관 시니어 케어&돌봄 기관/시설 내 적용 및 활용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.
조본수 해운대구 보건소장은 “기존에 사용했던 인지 훈련 프로그램은 정적이고 수동적인 데 반해 운동과 결합된 ‘브레인플레이’는 훈련자들의 동기를 유발시켜 동적이면서 적극적인 참여를 가능하게 하는 좋은 콘텐츠와 시스템이므로 인지 훈련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.”라고 말하며 자사 ‘브레인플레이’시스템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.
자사는 향후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각종 의견을 반영하여 ‘브레인플레이’활용 방안을 수립할 계획이다.